기후동행카드 신청, 한 달 6만 5천원 대중교통 무제한!

기후동행카드 신청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에서 내년에 도입할 예정인 기후동행카드는 대중교통 무제한 정기 이용권으로, 주요 목적은 코로나19로 감소한 대중교통 이용률을 회복하고 기후위기 대응의 기반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기후동행카드 신청

기후동행카드는 실물 카드 및 스마트폰 앱 두가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실물 카드를 선택 시 최초 3,000원을 결제하고 매월 65,000원을 충전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시범운영 기간에는 안드로이드 폰 한정

기후동행카드 신청 홈페이지

 

 

기후동행카드 공식 블로그

 

 

위의 사이트를 통해 최신 기후동행카드 신청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이용혜택




1.대중교통 무제한 이용

월 6만5천원으로 서울 권역 내 지하철, 시내버스, 마을버스, 따릉이 등 모든 대중교통수단을 한 달 동안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2. 지하철 다양한 노선 이용

서울 시내 승하차뿐만 아니라 지하철 1~9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경춘선, 우이신설선, 신림선까지 모든 노선을 이용 가능합니다. (단, 기본요금 상이한 신분당선은 제외)
서울에서 승차해 경기, 인천 등 다른 지역에서 하차하는 경우에도 이용 가능하나, 서울이 아닌 지역에서 승차하는 경우에는 기후동행카드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3. 서울 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이용

서울 지역의 시내버스와 마을버스를 모두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경기, 인천 등 타 지역 버스나 기본요금이 상이한 광역버스는 서울지역 내에서라도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4. 공공자전거 따릉이 무제한 이용

따릉이 1시간 이용권을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5. 차세대 친환경 교통수단 추가 확대

리버버스 등 차세대 친환경 교통수단이 추가되면 즉시 활용 가능합니다.

기후동행카드 신청
기후동행카드 신청

 

기후동행카드 유효기간

기후동행카드는 구매한 달부터 한 달 동안 유효합니다. 예를 들어, 2024년 1월에 기후동행카드를 구매하면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 이 카드는 2024년 1월부터 5월까지 시범 운영될 예정이며, 최종 유효 날짜는 2024년 5월 31일입니다.

 

기후동행카드 서울시 외 지역사용

기후동행카드는 주로 서울 내 이동을 지원하는 카드로, 서울 외 지역에서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서울에서 승차 후 다른 지역에서 하차하는 경우에는 여전히 이용 가능하지만, 반대로 다른 지역에서 승차하는 경우에는 기후동행카드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기후동행카드 기대효과

-연간 1만3천 대의 승용차 이용 감소 및 연 3만2천 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가 예상됩니다.

-60회 이용 기준으로 1인당 연간 34만원의 비용 절감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후동행카드 공식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의 빠른 시행을 통해 돈을 절약하고 온실가스를 감소시킬 수 있는 이 카드는 도시 교통 환경을 개선하고 지속 가능한 교통 수단 이용을 장려하는 효과가 기대됩니다.

Leave a Comment